티스토리 뷰

반응형


군인적금은 군대에 입대한 장병에게 5%이상 고금리를 제공하는 적금인데요. '장병내일준비적금'이라는 명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최소가입기간은 군복무기간 단축에 따라 기존 18개월에서 최소가입기간이 15개월로 바뀌었죠.  


특히 군인적금은 군장병들의 목돈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작년 14개 은행에서 전용 적금상품을 출시했는데요. 기본 금리가 5%로 일반 저축이자에 비해 높은 금리를 주고 이자소득 비과세 등의 혜택도 있으므로 무척 좋은 상품이죠. 적립 한도는 은행별 20만원, 병사 개인별 40만원입니다. 



단, 5%의 금리혜택을 받기 위해 최소가입기간이 있는데요. 최소가입기간은 15개월이며 기존 18개월에서 3개월 단축된 가입기간입니다. 조정되기 이전에 가입했던 장병 여러분들은 현행대로 18개월 이상 가입해야 5%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군인적금인 장병내일준비적금 준비물 등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대상

이 적금은 병역의무를 수행하는 청년들 중에서 현역병사에 준하는 급여를 지급받는 분들 중 잔여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인 군인분들이 대상입니다. 현역병, 상근예비역, 전환복무요원, 사회복무요원이 해당됩니다. 잔여복무기간이 6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또 기존 국군희망준비적금 가입자도 잔여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이라면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이 가능합니다. 


만약 장병내일준비적금 상품에 가입했다가 중도에 해지 후 다른 은행의 장병내일준비적금에 가입하고자 하는경우 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았다면 병경 가능합니다. 단, 중도해지시 우대금리 대신 중도해지이율이 적용되며 추가 인센티브(비과세, 추가금리)등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 다른 은행 상품에 가입시 가입자격 확인서등의 관련서류는 모두 새로 제출해야 하는점이 있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방법

장병내일준비적금은 국민은행, 기업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수협은행, 농협, 광주, 경남, 대구, 부산, 전북, 제주 및 우정사업본부등 총 14개 은행에서 취급중입니다.  


가입방법은 소속기관으로부터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 확인서를 발급받아 은행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이외 세부절차 및 추가적인 필요서류에 대해서는 은행연합회 "예금금리 비교공시"사이트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발급기관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신병교육기관에서 교육받는 중 장병내일준비적금에 가입하고 싶은 분들은 교육기간 중에도 협약은행에서 신병교육기관을 방문해 가입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협약은행이 방문했을때 가입자격 확인서를 제출하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 현재 일반 부대 근무중인 군인분들이 이 적금에 가입하고 싶은 경우 휴가 등을 활용해 희망하는 은행에 직접 방문해 가입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부모님께서 대신 장병내일준비적금에 신청하고자 하는경우에는 다음의 준비물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부모님이 대신 신청할 경우 준비물

①병사 본인 및 대리인 신분증

②병사 본인 인감증명서

③병사 본인이 작성한 위임장

④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 확인서 


이밖에 상세한 절차 및 서류는 방문 전 해당 은행에 문의해보시고 방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